학교소개

더불어 함께:

삶을, 인격을, 학문을

예뜨랑 아카데미는 배움의 공동체를 지양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들 모두를 아우러 배움이라는 공동 목적으로 모인 가족이라고 스스로를 정의합니다. 그 배움의 공동체 안에는 경쟁이 아닌 소통과 협력이 있습니다. 배려와 고통의 나눔을 통한 사랑의 실천을 배우고 있습니다. 배타적인 신분상승과 신분유지를 위한, 나를 위한 공부가 아니라 ‘배워서 남 주는 공부’라는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선택한 곳입니다.

소박하게 자연을 호흡하며 경쟁없이 서로 돕고 나누는 가족 같은 배움의 공동체를 통하여 사회 모든 계층의 청소년들이 성숙한 인격자로 성장하여 지역 사회와 국가, 나아가서 전 인류를 향한 아름다운 꿈의 실현을 돕고자 합니다.

목적이 아닌 도구로서의 바른 영어 교육을 기치로 세계화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넓은 공원과 다도해를 내려다보는 동산에 위치한 본관은 학생들에게 학업 및 창의력 발달에 필수적인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 환경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자연과 더불어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건전한 삶을 통해 창조적인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국내외의 체험 학습은 견문을 넓히고, 꿈을 구체화하는 데 큰 몫을 할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은 기숙사에서 실제적인 생활 훈련을 받습니다. 더불어 사는 삶, 규칙적인 생활 습관은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한 기초입니다. 예뜨랑 아카데미는 삶의 작은 부분의 실천부터 훈련합니다.